고연령층의 보험료 정보


우리나라 국민은 한 명마다 평균적으로 사용하는 월 진료비가 약 11만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한 달에 입원하는 일수도 평균 1.69일이라 하는데요.
이렇게 막대한 진료비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환경적 그리고 계절적인 원인으로 해마다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진료비 부담을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치료비 보장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연령이 높아지는 경우엔 젊었을 때와 비교해서 병원에 가는 일이 많아 실비보험의 필요성이 더 커집니다.
그 중에서도 70세 이상의 경우는 의료비가 제일 많이 필요한 시기인데 전체적인 수명과 비교했을 때 약 1.3배에 해당합니다.

고연령층 분들은 아시겠지만 실비보험과 같은 보험상품에 가입하실 때 제약사항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보험사 입장에서도 건강한 분들보다 유병력자 분들이 병원에 갈 확률이 더 높고 보험금 지급도 잦아지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최근 실비보험이 개정되면서 유병자까지 보장 가능한 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를 유병력자 실비보험이라 하며 일반적인 상품에 비해 심사요건은 적지만 자기부담금 비율이 비교적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상품은 기본적인 보장 외에도 비급여 도수치료나 주사료, 자기공명영상진단 등의 특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력자 실비보험은 3가지 비급여 특약을 포함하지 않으며 의사가 진단한 처방조제비 역시 보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급여 항목은 10%에서 20%, 비급여 항목은 20%의 자기부담금이 있었지만 유력자 상품은 모두 30%로 증가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병력자 실비보험은 기존 상품에 가입하기 어려워 병원치료비 부담이 큰 분들께 좋은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