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미보장사항


실비보험이 물론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각종 입원비 및 치료비를 보장하지만 모든 경우에 해당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가입자가 고의로 만든 상해나 질병 등에 대해서 보장하는 것은 보험금을 지급하는 이유가 타당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는 미보장사항들에 대하여 숙지하고 계셔야 나중에 원활한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보험사와 마찰이 없습니다.

우선 실비보험은 해외에 소재한 병원에서 치료받은 비용은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또한, 의사에게 진단받지 않고 약국에서 사용한 약제비도 보험금을 받지 못합니다.
예를 들면 흉터를 치료하는데 바르는 연고나 잇몸약은 의사진단서가 있어야하고 의약외품인 보습제나 선크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미지급합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발생한 질병이나 상해를 국내로 돌아와 치료한 경우나 의사에게 처방받은 약제비는 보장되오니 혼동없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성형수술이나 한방 혹은 치과에서 생긴 비급여 의료비도 미보장항목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임신이나 출산 및 산후기에서 생긴 의료비 역시 실비보험 보장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치매 이외 정신과 질환이나 해외에 있는 의료기관에서 생긴 치료비 그리고 의사가 처방하지 않은 약제비 및 구급차 이용비 등도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진료와 실제 관계가 없는 진단서 발급비 등도 보장이 안되오니 약관이나 상품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