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보험 가입하기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1인당 진료비는 127만 4,000원이지만 이 중 65세 이상의 1인당 진료비가 381만원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즉, 65세 이상의 고연령층 분들이 우리나라의 평균 진료비보다 월등히 높은 것인데요.
아무래도 나이가 들면 몸과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질병과 상해에 노출되기 쉽고 결국 병원에 가는 일도 잦아집니다.
따라서 질병과 상해에 대한 보장이 가능한 실비보험에 가입해서 의료비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실비보험은 나이가 어릴때 가입해야 좋은 보장과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으니 부모님들은 최대한 서둘러주시는게 좋습니다.
분명 실비보험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입니다.
반대로 연령이 높으신 부모님들은 나이가 많고 질병이 있는 경우가 많아 기존 보험으로는 가입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4월부터 개정된 유병자 실비보험이 있어 고연령층 뿐 아니라 만성질환이 있는 분들도 보다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병자 실비보험이란 당뇨나 고혈압 등의 질환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도록 심사요건을 대폭 완화한 상품입니다.
대신에 비급여 특약과 약제비에 대해서는 보장받을 수 없고 자기부담금이 30%로 증가합니다.
또한, 보장내용은 15년에서 3년으로 감소했으며 보험료도 증가했으니 가입 시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보험료가 부담되서 가입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보험사와 상품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