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보장


실비보험은 국내의 많은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직접 선택하고 가입 해야 하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선 어려운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단지 가격만 저렴하다고 혹은 보장이 많다고 선택한다면 나중에 불이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입 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실비보험이 기본적으로 어떤 보장을 해주는지는 알아야 나중에 보험금을 언제 청구하는지 알 수 있겠습니다.

일단 실비보험은 우연히 발생한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서 입원 및 통원 치료비를 보장해줍니다.
예를 들어 입원치료비는 입원하는 동안에 발생한 모든 의료비를 보장하며 보장금액은 최대 5천만 원이 한도입니다.
다음으로 통원의료비는 병원에 통원하여 발생한 진료비와 치료비 및 약제비를 보장받는데 1회당 30만 원의 보장금액이 있습니다.

두 가지 보장에는 각각 자기부담금이 있어 가입자가 직접 납부해야하는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입원의료비 중 급여항목은 10%에서 20%이고 비급여는 30%이며 통원의료비는 이 중에 가장 큰 금액을 내야합니다.
단, 처방조제비의 경우는 의사가 진단하지 않고 개인이 스스로 약국에서 구매한 비용까지 보장해주진 않습니다.

여기에 3가지 특약인 비급여 도수치료와 주사료, 자기공명영상진단을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폭넓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비보험의 보험료는 온라인으로 바로 알아보고 선택해야 설계사에 대한 수수료가 없어 더욱 저렴한데요.
지금까지 안내해드린 실비보험의 보장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셔서 병원비 부담을 덜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