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합리적인 단독형 상품


단독형 실비보험 상품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의료비를 가입자의 성향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서 특약으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기초적인 계약에 특약 3개를 조합해서 보장범위나 보험료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는데요.
먼저 기본형의 경우는 다양한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서 진료를 하고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받습니다.

예를 들면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입원치료를 했을 때 최대 5천만 원 한도의 가입금액을 지급합니다.
다만, 하나의 상해나 질병마다 자기부담금이 80%에 해당하는 금액만 보상하오니 유의합니다.
그리고 입원이 아닌 통원치료를 받은 경우엔 25만 원의 가입금액을 연간 180회 한도로 보장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의사가 진단한 처방조제비 역시 1건 당 5만 원의 한도로 지급합니다.

다음으로 실비보험의 3가지 특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특약 1번은 도수치료와 체외충격파치료 그리고 증식치료에 대해서 보장받습니다.
여기서 도수치료란 진료자가 손을 이용하여 근육이나 관절 등을 치료하는 행위입니다.
그리고 체외충격파 치료는 피부에 충격파를 가하여 힘줄이나 뼈를 자극해 치유하는 과정이고 증식치료는 증식물질을 주사해 통증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또한, 특약 2번은 비급여주사제 치료비를 보장하며 특약 3번은 비급여 MRI와 CT검사비용을 보장받습니다.
보장한도는 특약 1번과 2번의 보장횟수가 모두 50회까지이고 보장한도는 각각 350만 원, 250만 원입니다.

지금까지 안내해드린 보장범위를 모두 고려하면 총 8가지의 방법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위 방법 중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을 확실히 알아둔다면 병원비를 대비하는데 보탬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