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제목:실비보험의 주요용어 

내용:

실비보험에 가입한 분들은 많지만 아직까지도 용어나 보장내용을 몰라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자기부담금이나 갱신보험료, 입원 및 통원 보장과 같은 중요한 사항을 정확히 모른다면 받을 수 있는 보험금도 놓치게 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안내해드리는 실비보험의 주요용어에 대하여 꼼꼼하게 확인한 다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실비보험에 자주 사용하는 자기부담금은 의료비 중에서 가입자가 부담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의료비의 20%에서 30%에 해당하는 금액인데 자기부담율은 치료항목이나 보장범위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에 알아볼 용어인 갱신보험료는 실비보험에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분들에게 더 중요한 내용입니다. 


왜냐하면 매년 실비보험이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가 인상되므로 이를 모를 경우 많은 분들이 당황하기 때문입니다.
가입 초기에는 보험료가 얼마 안됬는데 5년, 10년이 지나면 보험료가 오르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비갱신형 상품을 찾고는 있지만 실망스럽게도 국내의 모든 보험사는 실비보험을 갱신형으로만 판매합니다.
그러니 가입하시기 전에 상품설명서의 갱신보험료 예시표를 확인하셔서 재정계획에 불이익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볼 실비보험의 용어는 비급여 항목입니다.
실비보험을 한 번쯤 알아본 분들은 이 용어를 자주 보았을텐데 바로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치료항목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의료비 보장을 해주지만 때때로 보장이 불가능한 치료항목도 있습니다.
이를 비급여 항목이라 하며 실비보험에서 대부분 지원해주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