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제목:실질 수익률을 공개하기로 한 금융감독원

내용:

보장사가 지금까지 사입비를 공개하지 않은 이유는 원가공개를 하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영업비밀로 간직하고 있었는데 금융감독원은 실질 수익률에 해당하는 사업비와 보장의 수수료를 고려한 금액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합니다.
금융감독원장은 보장사의 명목 수익률과 보장내용에 관계없이 소비자가 부담하는 보장료에 대한 실질 수익률에 대해 정확히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보장 산업 감독 혁신 TF에서 말했습니다.

금융감독원장은 금융감독원 직원과 보장 업계 직원을 제외하고 외부인사 8명을 초청해서 소비자의 눈으로 바라보고 보장 산업의 근본적인 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개선해야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보장 산업의 신뢰를 강화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을 2018년도 말까지 마련한다고 합니다.

보장사들이 실지루육리률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보험산업 감독 현신 TF의 과제를 실질 수익률을 공개하는 것으로 지정하고 소비자가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우려고 합니다.
그리고 보장사들이 많은 수수료를 가져간다는 의견도 있기 때문에 사업비가 알려지면서 보장료도 줄어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불완전판매를 하지 않더라도 보장상품을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고르지 못한다면 불완전판매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