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제목:실손의료보험 계약자 3천만 명 돌파하다

내용: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사망할 때까지 여러 가지 상해나 질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 이러한 위험은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미래에 발생가능한 치료비를 대비하기 위해서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보험이란 가입자와 보험사가 약정한 금액을 재산이나 생명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금을 지급받는 상품입니다.
특히, 실손의료보장은 다양한 사고와 상해를 보장하기 때문에 가입률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보험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많은 계약자를 가지고 있는 보험은 실손보험입니다. 
우리나라 인구는 약 5천만명인데 그중 3천만명 이상이 실손보험에 가입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실손보험 가입자가 많은 이유로는 비교적 적은 보험료로 부담되는 의료비를 다양하게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가가 상승할 때마다 의료비도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어서 그 부담을 조금이라도 내려놓기 위해 가입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실손의료보험이 인기 있는 이유는 다른 보험과 다르게 약제비나 통원 치료비, 입원 치료비 등을 실제 치료비에 대해서 90%까지 보장해주기 때문입니다.
반면 다른 보험들은 상해나 질병에 걸리면 가입할 때 정해둔 금액만을 지급하며 한정된 분야만 보장합니다.
그렇다고 실비보험이 모든 항목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고 해외에서 치료한 것이나 자동차 사고, 비만, 사마귀 등은 제외됩니다.
추가로 탈모, 무모증, 비급여에 해당하는 하지정맥류, 치과치료, 항문질환, 한방병원, 한의원, 임신 질환, 단백뇨, 요실금도 보장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