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제목: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에 대해 알아봐요

내용:

운전자보험은 자동차사고가 발생했을 때 운전자와 동승한 사람이 입은 피해에 대해 보상하는 상품입니다.
반면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운전자 나 자신이 아닌 상대방이 입은 피해 위주로 보상해주는 보험입니다.
두 보험의 가장 큰 차이점은 11대 중과실로 들어가는 사고를 일으켰을 시 발생하는 형사적 책임을 보장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입니다.
여기서 운전자보험은 11대 중과실사고를 보장할 뿐 아니라 합의금이나 변호사선임비, 벌금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운전자보험은 기본적으로 자동차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형사, 행정적 책임을 보장합니다.
반면 자동차보험은 민사 책임만을 보장하며 의무가입과 선택가입이라는 차이점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자동차보험은 운전자가 의무적으로 반드시 가입하지만 운전자보험은 필요에 따라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고 보험료도 매달 내면서 만기환급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운전자보험의 경우 사고차량에 대한 제한을 갖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대중교통 등의 다른 차량을 이용할 때 생길 수 있는 사고나 보행 중에 다른 자동차로 인해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운전자보험으로도 자동차보험처럼 운전자의 사망이나 상해, 후유장해가 생겼을 때 보장해주는 담보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교통특례법을 위반해 형사처벌을 받아야 하는 경우 부담비용까지 운전자보험을 통해 보장받아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비록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상품은 아니지만 교통사고가 발생헀을 때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한 번쯤 고려해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