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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거북목 방지하는 예방법 참고해보세요

내용: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자세에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 왜냐하면, 전자기기의 화면을 보기 위해 머리를 앞으로 하는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는 경우 어깨나 목에 통증이 가중되어 거북목 증후군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이런 거북목 증후군의 경우 어깨나 목에 통증이 가중될 뿐만 아니라 목 주변 척추의 피로가 누적되어 디스크 등의 척추질환이 발생하기도 하니 거북목 증후군에 관해 바로 알고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거북목 증후군의 주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구부정한 자세에 유의하고 해당 자세를 취하기 쉬운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를 장시간 사용한다면 중간중간 어깨를 뒤로 젖히거나 목을 가볍게 돌리는 등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거북목 증후군 예방에 효과적일 것입니다. 이런 거북목 증후군을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 이후 어깨나 목 그리고 척추에 피로에 무게가 가중되어 디스크를 비롯한 척추 질환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적지 않으니 거북목 증후군의 주원인인 구부정한 자세에 더욱 유의하고 스트레칭을 통해 거북목 증후군을 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