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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거북목 방지하는 예방법 참고해보세요

내용: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자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자기기의 화면을 보기 위해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는 경우 어깨나 목에 통증이 가중되어 거북목 증후군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거북목 증후군은 목 주변 척추에 피로를 누적시켜 디스크 등 척추질환을 유발하므로 예방법을 알고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려면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보는 습관을 개선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허리와 고개를 똑바로 세워서 목이 구부정해지지 않도록하고 틈틈이 목을 돌리거나 주물러주면 좋습니다.
또한, 1주일에 최소 5일 이상 팔굽혀펴기와 윗몸일으키기 등을 꾸준히하면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를 장시간 사용한다면 중간중간 어깨를 뒤로 젖히거나 목을 가볍게 돌리는 등의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종종 거북목 증후군을 간과하여 방치하는 분들은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적지 않으니 거북목 지금까지 안내해드린 방법을 실생활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