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거북목 방지하는 예방법 참고해보세요

내용: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자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자기기의 화면을 보기 위해 구부정한 자세를 오래 취하면 어깨나 목에 통증이 가중되어 거북목 증후군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거북목 증후군은 목 주변 척추에 피로를 누적시켜 디스크 등 척추질환을 유발하므로 예방법을 알고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려면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보는 습관을 개선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허리와 고개는 똑바로 세워서 목이 구부정해지지 않도록 하고 엉덩이는 등받이 쪽으로 쭉 빼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1주일에 최소 5일 이상 팔굽혀펴기와 윗몸일으키기 등을 꾸준히하여 근육을 키우면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거북목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스트레칭법이 있는데요.
잠에 들기 전에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평소 두통이 있거나 목 통증이 잦은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방법은 먼저 베개 위에 목을 기대고 머리는 베개 쪽으로 쭉 밀어줍니다.
그리고 턱은 당겨서 5초 동안 유지하고 이를 10에서 15세트 반복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테니스공을 이용한 스트레칭이나, 요가 등도 효과적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생이나 직장인 분들은 대부분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데 틈틈히 어깨를 뒤로 젖히거나 목을 가볍게 돌리는 등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종종 거북목 증후군을 간과하여 방치하게 되면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이 적지 않으니 지금까지 안내해드린 예방법을 실생활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