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남성의 전립선비대증은 중장년층에게 많이 발병하니 확인해보세요

내용: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신체 기관인 전립선이 비대해져 소변 배출 기능에 장애를 보이는 비뇨기적 질환을 전립선 비대증이라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경우 만성적인 질환으로서 주요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고환의 노화로 인한 남성호르몬 부족을 위험 요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있는 중장년층 남성에게 이런 전립선 비대증이 자주 발생하는 만큼 이를 주의할 필요가 있으므로 이번 시간에는 이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우선 전립선비대증은 40대이후부터 점점 발병률이 증가하며 60대부터는 60% 이상의 확률로 발생하고 70대는 거의 모든 남성이 전립선비대증을 앓게됩니다. 
왜냐하면 나이가 많아질수록 남성호르몬의 양은 줄지만 남성호르몬 전환효소는 증가해 활동형 남성호르몬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전립선 비대증의 주요 증상으로는 소변이 자주 마려운 빈뇨나 소변 배출에 어려움이 있는 지연뇨 그리고 소변을 봐도 개운치 않는 잔뇨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할 경우 소변 배출, 신장 기능이 손상되어 요로 감염이나 혈뇨, 급성요폐 그리고 방광결석 등 합병증을 보이니 조기에 치료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건강을 위해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보이는 경우 빠르게 대처해 치료받는 것이 중장년층 남성에게는 가장 유용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