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자궁근종으로 인한 증상과 치료방법

내용:

35살이 넘은 여성들은 자궁에 발생하는 양성 종양이 발생할 확률이 큽니다.
이 질환은 근육층 안에 발생한 하나의 신생세포가 원인이라고 알려졌지만 아직 정확한 원인은 모릅니다.
이러한 자궁근종의 증상으로는 직장이나 방광을 압박하거나 질출혈, 하복통, 생리량 상승, 골반 통증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불임이나 출산의 이상이 발생할 수 있고 임신 하더라도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비정상 태위나 태아 발육 지연, 조기 진통이 발생할 확률이 있습니다.
종종 자궁근종이 자궁육종으로 성장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데 사실상 구별이 힘들고 자궁육종이 생길 확률이 낮은 편이라 변할 일은 없습니다.

또한, 자궁근종은 별다른 증상 없이 크기가 감소하는 경향도 있어서 정기검진을 받고 지켜보다 어느정도 증상이 사그러드는 일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갑자기 근종이 성장하고 통증이 느껴진다면 수술을 감행해야 합니다.
젊은 여성이라면 근종절제술로 치료하는 게 좋습니다.
다만, 수술을 하면 임신률이 약 40%로 떨어지기 때문에 남편의 임신 능력과 자궁난관 조영술 등의 검사를 먼저 시행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증상이 없더라도 자궁근종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고 치료하는 것이 맞습니다.
대부분 수술을 통해 자궁근종을 치료하는데 로봇 수술이나 복강경 수술, 개복수술을 하며 만약 임신을 생각하고 있다면 전자궁축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근종 절세술을 하면 자궁을 지킬 수는 있지만 임신 할 때 자궁이 파열될 가능성이 있으며 자연분만을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