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자궁근종으로 인한 증상과 치료방법

내용:

35살이 넘은 여성들은 대부분 가지고 있는 질환이 자궁에 발생하는 양성 종양인데 근육층 안에 한 개의 신생 세포에서 일어난 것으로 밝혀졌지만 아직 정확한 이유는 없습니다.
그러면 자궁근종으로 인한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도 있고 나타나지 않는 사람도 있는데 직장이나 방광을 압박하거나 복부에서 느껴지거나 질출혈이나 하복통이 나타나거나 생리량이 상승하거나 심한 골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을 못하거나 출산에 이상이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약간의 가능성은 있고 임신을 하더라도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비정상 태위나 태아 발육 지연, 조기 진통이 발생할 확률이 있기는 합니다.
그러면 자궁근종이 자궁육종으로 변할 수도 있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 사실상 구별이 힘들고 자궁육종이 생길 확률이 낮은 편이라서 변할 일은 없습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자궁근종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좋고 치료를 해야 된다면 바로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대부분 수술을 통해 자궁근종을 치료하는데 로봇 수술이나 복강경 수룰, 개복수술이 있고 만약에 임신을 생각하고 있다면 전자궁축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종 절세 술을 하면 자궁을 지킬 수는 있지만 임신을 할 때 자궁이 파열될 가능성이 있으며 자연분만을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