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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원활한 혈당 관리를 위한 당뇨병 식단

내용:

여름에는 날씨가 덥고 습하기 때문에 식욕이 감소하고 활동량이 적습니다.
특히, 이럴 때 당뇨병 환자가 시원한 과일이나 보양식을 아무렇게나 먹게 되면 혈당 관리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혈당을 발생시키는 가장 안 좋은 습관인 결식을 하거나 규칙적이지 않은 식사를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입맛이 없더라도 겨자채나 냉국 같은 상큼하고 시원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땀 배출량이 많기 때문에 혈당이 올라가거나 탈수 현상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있는 그대로 깎아서 먹는 것이 좋은데 날씨가 덥다고 주스로 만들어먹게 되면 혈당을 상승시키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하루에 섭취하는 단백질은 전체 칼로리 중 10~20%, 섬유소는 20~35g 정도, 콜레스테롤은 총 칼로리의 10%를 넘지 않도록 조절합니다.
마지막으로 과일의 종류에 따라서 섭취해야 되는 양이 정해져 있으니 확인하고 적당히 먹으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까다로운 조건으로 인해 식단관리는 당뇨병 환자에게 가장 필수적인 방법이지만 제대로 실행하기는 어려운 편입니다.
만약에 기력이 떨어졌다고 보양식을 먹게 되면 혈당이 올라가고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니 보양식의 양을 줄여 야채와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자신의 몸에 맞는 균형적인 식단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