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건강상태의 적신호, 부종 주의하세요

내용:

부종이란 신체 피부와 연부 조직에 혈액 순환 문제가 생겨 부풀어 오른 상태를 의미합니다.
주로 신체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경우 발생하는 특징이 있는데 이번시간에는 부종의 발병 부위에 따른 증상을 아래와 같이 알아보고자 바로 알고 대비해보셨으면 합니다.


우선 다리나 발목이 부어오르는 다리 부종은 우리 몸에 필요한 혈액을 공급해주는 심장에 이상이 생겨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많이 발생합니다. 
다음으로 신장에 병이 있으면 부종이 발생할 수 있는데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면서 체내 삼투압 농도가 저하되고 이로인해 팔, 다리 등이 붓게되는 것입니다. 
또한, 갑성선기능에 문제가 있더라도 발생할 수 있고 심장, 간, 빈혈 등의 이유로도 부종이 생길 수 있으니 신체 전반적인 균형을 신경써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팔다리 및 얼굴이 부어오르는 경우에는 갑상선 호르몬 생성이 원활하지 않아 대사작용이 저해되는데 주로 여성에게서 발병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틈틈히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등으로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더욱이 신체의 부종은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경우 발생하는 특징을 가지므로 이를 기억해두셔서 더 큰 피해를 보지 않도록 참고해두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