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연령별로 시력관리 하는 법 기억하고 실천하기

내용:
눈은 우리가 평생 가지고 살아야 하는 것이고 어릴 때 관리를 잘하지 않으면 시력이 안좋아지기 때문에 연령별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먼저 이제 막 태어난 신생아는 어른의 시력의 약 50%에 불과하고 2~3세 때 약 60~80%까지 성장을 하게 됩니다.
어릴 때부터 나타날 수 있는 근시, 원시, 난시는 외관상 보이지 않기 때문에 4~5세부터 검사를 진행하여 미리 대비를 해야 합니다.
초등학교에 입학 후 발견을 하면 이미 시력이 안좋아진 경우가 있기에 미리 시력검사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청소년기에는 성장이 급격하게 되면서 눈 길이가 길어지며 근시가 발생하게 되는데 현재 한국 청소년의 50%는 근시가 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 때에는 지속적으로 근거리 작업을 하는 것을 피하고 시력교정은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모두 할 수 있으나 안경이 가장 안전합니다.

20세 이상부터는 시력교정술을 받을 수 있는데 그 시술 종류가 라식, 라섹 등 다양하게 있으니 자신의 눈 상태에 맞춰서 진행해야 하고 수술 후에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 눈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중년기에 접어들면 눈물의 양이 부족해지고 빨리 마르게 되는 건성안이 발달하며 심하면 시력이 떨어지는데 이것이 백내장의 원인이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