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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제대로 알고 먹지 않으면 건강식이 아닌 음식들

내용:

아무리 몸에 좋은 건강식이라고 알려져있어도 제대로 알고 먹지 않으면 오히려 독이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람들이 잘 못 알고 있는 건강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피부에도 좋고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코코넛 오일은 한 스푼에 포화지방 12g, 불포화지방이 1g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포화지방은 콜레스테롤과 관련이 있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니 하루에 3스푼 이내로 드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자명하지만 칼로리가 너무 많다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견과류는 보기와 다르게 매우 고열량 식품이어서 하루에 섭취량을 정해놓고 그 이상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적정 적정량만 섭취한다면 콜레스테롤 감소, 변비예방, 피로회복 등 매우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 중에서 가장 유명한 땅콩은 하루에 20개, 호두는 5개 정도가 권장량입니다.


마지막으로 밀, 귀리, 보리 등은 글루텐프리라는 성분이 함유되있어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에게는 좋습니다.
하지만 한국인은 이미 쌀을 주식으로 먹기 때문에 이것까지 섭취하면 탄수화물 과섭취로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석류도 너무 많이 먹으면 몸 안에 에스트로겐이 과도해져 유방암, 자궁금종, 심혈관계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반쪽이나 한 개만 섭취해주세요.
칼슘이 많아 뼈에 좋다는 사골국물은 의외로 칼슘의 함량이 적고 열량이 높아 많이 먹으면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골국물이 보양식이라는 말은 잘 못먹던 시절의 이야기이고 요즘처럼 영양과잉 시대에는 적절한 양을 섭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