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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삶아서 먹는 풋 땅콩, 좋은 이유는?

내용:

술 안주로 많이 먹는 땅콩은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땅콩은 볶아서 먹는 것 보다 껍질채 삶아가지고 섭취를 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땅콩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청소하는데 효과적이며 몸에 유익한 지방산이 약 85% 함유되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E, 엽산, 무기질,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특히, 풋땅콩을 삶았을 때는 날 것으로 먹거나 튀겼을 때보다 건강에 좋은 효능이 4배나 높아진다고 합니다. 
위험한 질병의 대명사인 암, 당뇨,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는 성분이 주 성분이어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꼭 삶아먹는게 좋습니다. 
삶았을 때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단백질 변성도 없고 볶은 땅콩보다 떪은 맛도 더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나트륨을 배출을 할 수 있는 칼륨이 많아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은데요.
여기서 풋 땅콩이란 일반땅콩이 개화하여 80일 뒤에 삶은 것입니다.
삶아서 먹어야 좋은 또 하나의 이유는 겉껍질에 있는 좋은 영양소가 땅콩에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풋땅콩의 속껍질은 항암성분인 레스베라트롤 함유가 되어 있으며 겉껍질은 기침과 눈에 좋은 루데올린이 함유가 되있습니다. 
이렇게 땅콩에는 좋은 성분이 많기 때문에 적절하게 섭취 해서 건강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