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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삶아서 먹는 풋 땅콩, 좋은 이유는?

내용:

술 안주로 많이 먹는 땅콩은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땅콩은 볶아서 먹는 것 보다는 껍질채로 삶아가지고 섭취를 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땅콩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청소하는데 효과적이며 몸에 유익한 지방산이 약 85% 함유되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E, 엽산, 무기질,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특히, 풋땅콩을 삶았을 때는 날 것으로 먹거나 튀겼을 때보다 건강에 좋은 효능이 4배나 높아진다고 합니다. 
위험한 질병의 대명사인 암, 당뇨,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는 성분이 주 성분으로 되있어 건강을 생각한다면 꼭 삶아먹는게 좋습니다. 
삶았을 때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단백질 변성도 없고 볶은 땅콩보다 떪은 맛도 더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땅콩에는 나트륨을 배출할 수 있는 칼륨이 많아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은데요.
여기서 풋땅콩이란 일반땅콩이 개화하여 80일 뒤에 삶은 것입니다.
삶아서 먹어야 좋은 또 하나의 이유는 겉껍질에 있는 영양소가 땅콩에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풋땅콩을 삶아 먹는 방법에는 먼저 땅콩을 껍질째로 씻은 후 물을 붓고 소금을 약간 넣어서 삶은 뒤 건져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풋땅콩의 속껍질은 항암성분인 레스베라트롤 함유가 많으며 겉껍질은 기침과 눈에 좋은 루데올린이 함유되있습니다. 
이렇게 땅콩에는 좋은 성분이 많기 때문에 적절하게 섭취해서 건강을 유지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