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우리가 몰랐던 다시마에 효능에 대한 모든 것

내용:

국물 요리를 할 때 자주 사용하는 다시마는 시원한 맛을 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용합니다.
다시마는 국물을 내는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몸에 좋은 다양한 효과도 있는데 오늘은 다시마에 어떠한 성분이 있고 몸에는 얼마나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시마에는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지방 합성 억제를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중금속을 제거하여 향균작용도 있습니다.
게다가 칼로리가 적고 물에 불리면 부피가 커져 포만감을 쉽게 느낍니다.
또한, 장 운동에도 효과적이어서 변비를 예방하고 요오드 성분이 많아 성장 촉진, 살균 작용, 기초대사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다시마는 성인병을 예방하는 성분이 많습니다. 
다시마에 있는 식이섬유 중 하나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내리며 장 속으로 들어가면 콜레스테롤과 염분이 결합하여 변으로 배출되기 떄문입니다.
이렇게 혈압을 내리는 효능과 칼로리가 거의 없는 다시마는 당뇨환자가 먹기에도 매우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 되는데 고혈당을 예방하는 후코산틴 성분이 풍부하고 글루타민산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좋게합니다.
또한,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과식을 막아주는 효과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마를 먹는 방법에는 바로 씻어서 초장에 찍어먹거나 건조시키는 방법 혹은 식초에 담가먹는 초다시마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시마를 고를 때는 육질이 통통하고 바다 냄새가 나는 것이 좋으며 흰가루가 묻어 있고 거무스름한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