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영양제, 같이 먹으면 안 되는 궁합은?

내용: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몸에 좋은 영양제를 꾸준하게 섭취하시는데 영양제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영양제를 같이 먹을 때 좋은 점과 반대로 안좋은 점도 있기 때문이니 지금부터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젖산균과 항생제를 같이 먹게 되면 항생제가 세균을 줄이기 때문에 젖산균의 효능이 사라지므로 시간을 두고 섭취하는 것이 도움됩니다.
다음으로 감기약에는 벤조산나트륨이 있어 비타민 C와 함께 먹었을 때 인체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또한, 오메가 3와 아스피린의 경우 아스피린은 혈액응고제 역할을 하고 오메가 3는 혈액을 원활하게 해주니 서로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B는 혈당 수치를 높이므로 당뇨병약과 같이 드시면 안 됩니다.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셀레늄 역시 부작용으로 피부발진이나 소화장애, 탈모를 유발하므로 탈모가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임산부의 경우는 비타민 D를 자제하는 것이 좋은데 비타민 D가 체내의 칼슘 흡수를 유발하여 신장결석이 생길 수 있기 떄문입니다.
고관절 골절위험을 유발하는 비타민A 역시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높은 분들에게는 영양제의 성분을 확인하여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칼슘과 철분을 같이먹으면 체내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시간을 두고 복용하도록 합니다.
이처럼 자신에게 하나 뿐인 건강을 더욱 유용하고 이상 없도록 하기 위해서 영양제를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