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우리나라 발병률이 높은 결핵의 원인과 증상은?

내용:

예전에는 산후조리원과 대학병원에서 결핵에 관한 논란이 많았는데 과거와 비교하면 결핵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든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사망률과 발병률이 높은 질환이어서 방심할 수는 없는 질환인데요.
결핵은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서 감염될 수 있고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도 공기를 통해 감염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특히, 결핵은 면역력이 약하면 더욱 잘 걸리기 때문에 어린이나 노인에게 발생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핵은 세계 인구 중 33% 정도가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약 1초에 한 명의 환자에게 발생하는 수치입니다. 


또한, 해마다 결핵에 걸리는 환자는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지만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니 결국 환자수는 증가하는 것입니다.
현재 결핵으로 인한 만성질환자는 약 1천 370만명이고 새로운 환자가 930만명이 발생하였으며 사망자는 180만명이었습니다. 
추가로 선진국에서도 결핵에 걸리기 쉬운데 이는 면역계에 대한 남용과 에이즈의 위협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결핵에 걸리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에는 잦은 기침과 발열, 체중 감소 등으로 병원에 찾아가서 진단 받고 치료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검사 방법에는 CT나 기관지 내시경 등이 있으며 약을 복용하며 치료에 집중하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결핵을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균형잡힌 식단을 통해 충분하게 영양소를 공급하여 철저한 자기 관리를 유지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