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심장마비가 발생했을 때 응급처치 방법

내용:

누워있다 갑자기 일어나면 어지러운 분들이 계신데 이는 심장마비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만약 호흡곤란과 속이 안 좋고 왼쪽 팔이 저리거나 아픈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위협적일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심장이란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장기 중 하나입니다.
특히, 평소에는 몰랐던 위험이 심장에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하고 대비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심장에서 발생하는 가장 위험인 심장마비에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법을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심장마비 증상이 나타나면 당황하지 말고 억지로 기침을 해주며 침착하게 심호흡을 해줍니다.
이러한 방법은 심장에 압력을 주게 되어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기 때문입니다.


만약 다른 사람에게 심장마비가 나타나면 심폐소생술을 실시해야 합니다.
먼저 신체를 압박하는 것을 풀어주기 위해 단추와 윗옷을 벗기는 게 좋습니다.
심폐소생술은 1분에 85~100회 정도 해주고 그럼에도 의식이 돌아오지 않으면 119에 전화화며 응급처치는 끊임없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심장마비는 요즘같이 추운날씨에 더욱 발생하기가 쉬운데요.
보통 온도가 떨어지면 사람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하여 혈관이 수축하고 혈압이 상승하는데 기온이 10도 떨어질 때 혈압은 약 13mmHg 정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갑작스럽게 혈관이 수축해버리면 혈액이 원활하게 지나지 못하고 딱딱해져 심장운동에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심할 경우엔 심근경색이 마비되어 돌연사로 이어질 수 있으니 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