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음식섭취를 하면서 물을 마시면 안 되는 이유

내용:

나이가 있는 어르신분들은 심지어 물에 밥을 말아드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은 몸에 좋지만 식사중이라면 되도록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식사 중에 물을 마시면 신체에 어떤 문제를 일으키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식사 중에 물을 자주 마시면 사람의 체중에 많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왜냐하면 음식물의 포도당이 지방으로 변해서 혈당 수치를 높이는데 이 때는 담즙이 형성될 뿐 아니라 신체 시스템까지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식사 중에 하는 물 섭취는 당이 가진 음식과 유사한 방법으로 체내 인슐린 수치를 증가시키는 데 영향을 끼칩니다. 


다음으로 식사 중에는 위에서 위액을 생선하는데 이 때 위액이 물과 희석되면 음식물 소화에 영향을 끼칩니다.
위액은 위장에 있는 음식물들을 소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과정이 생략되니 영양소 흡수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위장에 물이 가득차서 담즙이 생성되며 속쓰림 증상까지 유발합니다.


마지막으로 음식물을 소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침분비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왜냐하면 구강내에서 침이 분비되야 하는데 계속 물을 마시니 원활하게 생성되지 않고 음식물을 씹는데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식사 도중에 물을 마시기 보다는 식사를 한 후에 물을 마셔서 위벽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차가운 물보다는 실내의 온도와 비슷한 약간 미지근한 물이 산성도가 약해서 위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