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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여름철에 똑똑하게 건강 관리를 하는 방법

내용:

올 여름은 최고의 더위라고 할 수 있는만큼 기온이 40도까지 상승했는데 이 시기에는 건강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더위가 심해져 체력이 약화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음식을 통해서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어린이분들은 더욱 조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한 여름에는 목욕이나 샤워를 할 때 너무 차거나 뜨거운 물보다는 30도~40도 정도로 적정온도를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름에 덥다고해서 찬물로 목욕하면 순간은 시원하겠지만 내려간 체온을 유지하기 위하여 몸에서 열을 발생시켜 오히려 더 더워질수도 있답니다.
다음으로 몸에 딱 붙는 옷보다는 통기성이 좋은 헐렁한 옷을 입고 열을 적게 흡수하는 밝은색 계통의 가벼운 옷을 입는 것이 더 시원합니다.
그리고 헐렁한 옷은 자외선 차단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여름철의 대표적인 건강식으로는 삼계탕이 있는데 이는 기력회복에는 좋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과도한 칼로리 섭취로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름철에는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수박이나 참외, 포도 등이 있이 좋으니 잘 챙겨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가로 면연력을 기르는 데에는 잠을 푹 자는 것이 도움될 수 있는데 한 번 자더라도 깊게자고 수면시간은 적절하게 취하면서 건강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