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충분히 잠을 자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용:

회사에 다녀오면 잠을 자는 시간이 아깝다는 이유로 늦게 자는 분들이 계신데요.
만일 매일같이 늦은시간에 잠을자게 되면 다음날 피곤함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므로 평소에 일찍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취해야 할 수면시간은 7~8시간 정도인데 이보다 적게 잔다면 신체에 다양한 문제를 야기시킵니다.
그러므로 이번 기회를 통해서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왜 필요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사람의 두뇌는 하루동안 있었던 정보들을 기억하고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잠을 충분하게 자지 않으면 두뇌가 기억공간을 확보하지 못하여 기억력이 감소할 뿐 아니라 치매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잠을 충분하게 자지 않으면 호르몬 분비에 문제를 일으켜 잠을 많이 자는 분들보다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잠을 충분하게 자지 않으면 감정기복이 심해지며 쉽게 불안함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게다가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감기와 같은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 이는 체중증가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왜냐하면 잠을 늦게 자면서 폭식을 하기도 하고 저녁을 늦게 먹는 경우도 생기니 가능하면 일찍 자는 습관을 길들이시는게 좋겠습니다


만약 일찍 자는 습관을 들이기 어렵다면 수면환경을 개선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편안하고 안락한 침실을 만들며 잠 자기 직전에 컴퓨터나 핸드폰을 하는 일을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빛은 최대한 차단하도록 커튼을 치고 수면용 안대를 착용하는 방법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