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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가지를 먹게 되면 다양한 효능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내용:

가지는 고온성 작물로 우리나라 여름에 흔한 열매채소이고 텃밭 수준에서 씨앗을 구해서 가꾸기 보다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모종을 구입해 심는 것이 좋습니다.
모종을 구입해 심더라도 지역 특성에 맞추어 늦서리가 내리는 시기를 피해 아주심기를 해야합니다.
대전 근교의 경우 5월 초 어린이날을 전후로 심는 것이 안전한데 겨울에는 적응이 불가능하므로 1년생 풀처럼 가꾸는 채소입니다.


반찬으로 많이 먹고있는 가지는 자주 섭취하면 몸에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가지의 어떠한 부분이 좋은지를 간단하게 살펴보고 음식으로 먹을때는 어떻게 요리하는게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지는 칼로리도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로에 효과적이어서 노출이 심한 계절인 여름에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가지에는 항상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있어 심장병이나 암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며 설탕의 흡수를 감소 시키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당뇨에도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많아 건강에 좋으니 가지를 통해서 건강관리에 힘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