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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맛있는 대하의 효능

내용:

대하는 초가을처럼 쌀쌀해질 무렵에 특히 좋은데 이는 대하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특성을 갖기 때문입니다.
또한 질 좋은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많으며 특히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뼈 건강과 원기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대하를 한 때는 기피하기도 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대하에는 콜레스테롤이 100g당 약 300mg으로 많이 들어있지만 같은 100g당 420mg정도가 들어 있는 달걀보다는 오히려 적은 양입니다.
그런데 최근 대하가 괜찮다고 보는 이유는 대하에 들어 있는 타우린 성분이 혈압을 안정시키고 체내에서 콜레스테롤 형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대하는 맛도 좋아 다양하게 요리하여 먹고 있는데요.
생강이나 파, 된장 등과 함께 매운탕을 끓여 먹게 되면 혈액순환 뿐 아니라 타박상, 정맥류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대하에는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과 골연화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하에는 단백질과 칼슘은 멸치보다도 높은 점은 많은 분들이 모르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타우린과 키토산이 많아 해독작용도 있어 간 기능에 도움을 주어 알코올로 인한 간 건강 문제를 개선시키는 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