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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맛있는 대하의 효능

내용:

대하는 초가을처럼 쌀쌀해질 무렵에 특히 좋은데 이는 대하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질 좋은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많으며 특히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뼈 건강과 원기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대하는 과거에 콜레스테롤 함량이 많아 기피하기도 했는데요.
물론 대하에는 콜레스테롤이 100g당 약 300mg으로 많이 들어있지만 달걀이 100g당 420mg정도가 들어 있는 것에 비하면 오히려 적은 양입니다.
그런데 최근 대하가 각광받는 이유로는 대하에 들어 있는 타우린 성분이 혈압을 안정시키고 체내에서 콜레스테롤 형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비타민이나 여러가지 무기질 성분이 함유된 대하에는 피부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미용을 돕습니다.
다만, 대하에는 비타민C 성분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게 더 좋습니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대하는 맛도 좋아 다양하게 요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먼저 매운탕을 끓여 드실 때는 생강이나 파, 된장 등의 재료를 넣어 혈액순환 뿐 아니라 타박상이나 정맥류 등의 예방을 합니다.
또한, 대하에는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과 골연화증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하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함유되있는데 이는 멸치보다도 많은 수치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타우린과 키토산이 많아 해독작용이 있으며 간을 건강하게 해줘 알코올로 인한 간 건강 문제를 개선시키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