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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허리통증과 습관

내용:

허리통증은 척추뼈, 추간판, 관절, 인대, 신경, 혈관 등으로 기능 이상 및 상호 조정이 어려워짐으로써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평생 살아가면서 60~90%의 사람이 허리통증을 겪게 되고 1년간 발생률은 5% 정도 됩니다.

이 중 40~50% 정도는 치료 없이도 1주일 이내에 좋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호발 연령에 대한 정보는 연구자에 따라서 다릅니다.
일반적으로는 나이가 증가할수록 허리통증 빈도가 높아지고 50~60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경노동자에 비해 중노동자에서 더 많고 약 11kg 이상의 물건을 반복적으로 들어올리는 직업에서 흔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사람은 적게 나타납니다.
또한,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량이 많아지면 갑작스럽게 근육과 관절의 부담되어 허리 통증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우리의 평소 생활습관에 의해서도 허리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일상생활에서 척추 및 관절에 영향을 주는 원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높은 굽의 구두를 자주 신는다.
2. 하루 3잔 이상 커피를 마신다.
3. 보정속옷을 장기간 착용한다.
4. 자신의 체형과 맞지 않은 매트리스와 배개를 사용한다.

 

위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정을 통해 허리통증을 줄이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좋은 음식과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은 평소 생활 습관의 교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