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소화 건강에 좋은 허브를 알아보자

내용:

소화불량은 단순히 소화기관의 문제만이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영양 불균형이나 스트레스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화불량 증상은 상부위장관에 밀접한 관련이 있어 발생하는 소화기증상을 통틀어 사용하는 용어인데요.
예를 들어 소화성궤양이나 위암과 같은 기질성 소화불량과 내시경검사나 초음파검사로 특별한 소견이 보이지 않는다면 기능성 소화불량에 해당합니다.


이 중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소화불량은 검사상에 이상소견이 없는 기능성 소화불량을 말합니다.
기능성 소화불량의 대표적 증상에는 식사 후 만복감이 느껴지거나 상복부 팽만감, 조기 만복감, 구역, 트림, 식후 상복부 통증 등의 불쾌함을 호소합니다.
다음으로 소화불량을 해결하는 방법에는 생강이 효과적인데 식후에 커피나 음료를 마시기 보다는 생강차를 끓여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카모마일차를 드시는 것도 좋은데요.
카모마일은 복부 팽창감이나 속쓰림 등의 증상을 완화해주고 항염효과도 있어서 누구에게나 좋은 차로 알려져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밖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민들레를 차로도 드실 수 있는데 민들레의 잎이나 뿌리는 소화불량을 완화하고 식욕을 돋굽니다.
그리고 위산이나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잘 시켜주고 간을 정화하는 효과도 있어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께 특히 좋습니다.
추가로 몸에 좋은 허브차는 소화기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면 우리나라 음식에서 빼먹을 수 없는 마늘은 신체의 유해한 기생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 설사증상에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