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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소화 건강에 좋은 허브를 알아보자

내용:

소화 불량은 단순히 소화 불량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영양 불균형이나 스트레스 등을 유발할수도 있는데요.
우리 몸에 좋은 허브를 통해 이러한 소화기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소화불량은 상부위장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소화기 증상들을 포함하는 용어입니다.
예를 들면 소화성궤양이나 위암 등으로 인한 기질성 소화불량과 내시경검사나 초음파 검사상 특별한 이상소견을 보이지 않는 기능성 소화불량으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소화불량은 검사상 이상소견을 보이지 않는 기능성 소화불량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식후 만복감, 상복부 팽만감, 조기 만복감, 구역, 트림, 식후 상복부 통증 등 상복부 중심의 통증이나 불쾌감을 호소하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는 생강이 효과적인데 식사 후 커피 대신 생강차를 드시는 것이 소화불량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모마일 역시 소화불량에 도움을 주는데요.
카모마일차를 드시게 되면 복부 팽창감이나 속쓰림 등에 좋으며 항염효과도 있어 누구에게나 좋은 차로 알려져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밖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꽃인 민들레도 차를 드실 수 있는데요. 
민들레 잎이나 뿌리는 소화불량에 좋고 식욕을 돋게 해줍니다.
그리고 위산과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잘 시켜주며 민들레는 간을 정화하는 효과도 있어 술을 자주 드시는 분께 특히 좋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면 우리나라 음식에서 빼먹을 수 없는 마늘은 신체의 유해한 기생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며 설사에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