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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두뇌에 좋은 음식은 ?

내용:

가정에 수험생을 둔 부모님이시라면 두뇌에 좋은 음식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두뇌에 좋은 음식 뿐 아니라 효과적인 식습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꼭꼭 씹어 먹기, 무지개 색으로 먹기, 고기 적게 먹기, 씹는 동작은 뇌의 전두엽 활동을 활성화 시켜 씹으면 뇌가 발달하므로 좋습니다.
이를 위해 도정된 현미나 오곡밥을 먹는 것을 추천하며 무지개 색으로 먹는 방법은 다양한 색의 음식을 먹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토마토와 호박, 레몬, 시금치, 양파, 블루베리, 포도, 현미, 김 등 다양한 색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는 보기에도 즐거울 뿐만 아니라 신체 모든 기관에 다양한 효과를 증진시킵니다.

특히, 생선은 두뇌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데 그 중 연어는 오메가 3가 많아 매우 좋습니다.
오메가 3는 두뇌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좋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입니다.

다음으로 계란은 간식으로 먹기 편한데 단백질이 높고 지방이 낮아 우리 몸에 건강한 균형을 가져와줍니다.
이러한 계란은 후라이로 드시는 것보다 삶아서 드시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몬드 역시 두뇌 건강에 좋은 식품인데 아몬드에는 산화방지제와 오메가 3가 높습니다.
수험생 간식으로는 과자보다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가 좋은 이유가 바로 오메가 3 때문입니다.
또한, 응유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한데요.
아미노산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기억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응유는 견과류와 더욱 궁합이 좋으므로 이를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