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두뇌에 좋은 음식은 ?

내용: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분들은 두뇌에 좋은 음식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두뇌에 좋은 음식 뿐 아니라 효과적인 식습관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음식을 드실 때는 급하게 먹기 보다 꼭꼭 씹어서 먹거나 무지개 색으로 먹기, 고기는 적게 먹는 것이 뇌의 전두엽 활동을 활성화 시켜 뇌 발달에 좋습니다.
여기서 무지개 색으로 먹기란 토마토나 호박, 레몬, 시금치, 양파, 블루베리, 포도, 현미, 김 등의 다채로운 색깔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는 보기에도 즐거울 뿐만 아니라 신체의 모든 기관에 다양한 효과를 증진시킵니다.


특히, 생선을 자주 드시면 두뇌 건강에 매우 탁월한데 그 중 연어에는 오메가 3가 다량 함유되있어 효과적입니다.
오메가 3는 두뇌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노화를 예방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입니다.
다음으로 계란은 간식으로 먹기 편한데 단백질이 많고 지방 함유량이 낮아 몸에 건강한 균형을 가져다줍니다.
이러한 계란은 후라이로 드시기 보다는 삶아서 드시는 것이 건강에 더 좋은데요.


마지막으로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도 두뇌 건강에 좋기로 잘 알려져 있는데 아몬드에는 산화방지제와 오메가3가 높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기억력 향상에 좋은 아미노산은 응유에 풍부한데 견과류와 궁합이 좋으니 함께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단, 뇌에 좋지 않은 정제된 백미나 밀가루, 설탕 및 사탕 등의 당류는 너무 많이먹으면 다양한 합병증까지 유발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