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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맛좋은 고구마의 효능

내용:

고구마는 다양한 형태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보니 많이 찾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맛탕을 만들어 먹어도 좋고 얇게 썰어 튀김을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또한 닭찜 등을 요리할 때도 넣어먹으면 맛있습니다.


이러한 고구마는 따뜻한 기후를 좋아하는 식물로 우리나라의 봄 날씨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방법을 이용해 씨고구마를 심어 싹을 기르는데 온도를 높이는 가온장치를 장치한 방 안에서 싹을 조금 내어 온상에 심습니다.


또한, 텃밭이나 주말농장을 하는 경우 5월 초에 시중에서 판매하는 고구마 싹을 구입해 심는 것이 좋으며 수확은 서리가 내리기 전에 해야 합니다.
지금부터는 이러한 고구마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비타민이 풍부하다

고구마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여 우리 몸의 호모시스테인 성분을 정상수준으로 유지시켜주는데요.
호모시스테인 성분이 콜레스테롤과 함께 혈관 벽에 누적되면 심장마비를 줄 수 있어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2. 항산화 물질 풍부하다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과 카로티노이드와 같은 성분의 함량이 높은편입니다.
이는 시력을 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증가시켜주는데요.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을 예방하고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에너지 공급

고구마는 천연 당 성분이 많아 에너지를 공급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혈류로 천천히 방출되기 때문에 혈당수치가 높지 않아 당뇨환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4. 칼륨이 풍부하다

칼륨은 우리 몸의 이상이 생겼을 때 신호를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심장박동과 신경 신호를 조절하는 역할을 해 다른 전해질과 마찬가지로 우리몸에 적정한 수준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