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긴장성 두통이란 ?

내용:

중요한 일이 있거나 갑자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뒷골이 당기는 느낌이 들며 두통을 느껴보신 적이 한번쯤 있으실텐데요.
이를 긴장성 두통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이러한 질환이 발생하는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긴장성두통의 원인은 대부분 운동부족이나 근육의 부적절한 사용, 불량한 자세 등으로 인한 것입니다.
이는 머리 주위 근육이 지나치게 긴장하기 때문인데 특히 목과 어깨 부위에 통증이 있을 때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은 디스크가 빠져 신경을 압박하는 경우는 드물고 80% 이상은 주위의 근육이나 근육 부착건, 인대 등에서 생기는 통증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삽화 긴장성 두통은 반복적으로 오는 것이 아닌 갑작스럽게 한 두번 어쩌다가 느끼는 것을 말하는데요.
갑작스럽게 큰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나 중요한 일을 앞두었을 때 주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삽화 긴장성은 며칠 쉬거나 약국에서 진통제를 하나 먹고 나면 멀쩡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한 두번 이런 경우에는 큰 이상이 없는 것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하루 이틀이 아니고 장기간 두통이 지속된다면 만성 긴장성 두통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보통 이러한 증상은 근육의 수축과 연관이 있으며 양쪽의 머리가 모두 아프고 후두부에 통증을 느끼는데 진통제를 먹거나 항우울제 치료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즉시 가까운 병원에 찾아가 정밀진단을 받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