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겨울철 건강한 피부관리법

내용:

겨울철에는 피부가 갈리지고 건조해질 수 있는데 평소에 잘 관리해 놓지 않으면 피부노화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부터 안내해드리는 겨울철 건조한 피부 관리 노하우에 대해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올리브오일은 산화방지제와 지방산이 풍부하여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올리브 오일을 피부에 바로 바르는 것도 좋지만 팩을 하듯이 발라주면 더욱 좋습니다.
다음으로 목욕을 마치고 물기를 말릴 때에도 수건으로 피부를 살살 누르듯이 하는게 좋은데 절대 피부를 문질러서 닦지는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로션이나 크림 같은 보습제는 목욕하고 발생한 수증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즉시 바르는 게 좋습니다.
특히, 보습제는 전신에 발라야 하는데 팔, 다리의 바깥쪽에는 더욱 철저하게 바르도록 합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보습제에는 페트로라툼이나 라놀린과 같은 성분이 막을 형성하여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데요.
글리세린과 우레아, AHA, 프로필렌 글리콜 등의 성분은 수분을 잡아당기는 기능을 합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막형성 성분과 함습성 성분이 혼합된 보습제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맛도 좋고 영양에도 좋은 오이를 팩으로 바르면 효과적인데 오이에는 수분함량도 높지만 비타민과 실리카, 몰리브덴, 칼륨 등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여기서 실리카 성분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처럼 피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피부건강은 나이가 들수록 더욱 악화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즉시 잘 관리해주는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