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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피곤한 아침을 극복하는 방법

내용: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일입니다.
종종 스마트폰 알람 소리를 10분 단위로 여러개 맞춘 뒤 조금 더 자는 분들이 계신데 이러한 행동은 오히려 피로감을 늘릴 수 있습니다.
피곤한 아침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일어난 즉시 물을 마시고 음악을 들으며 햇빛을 쐬거나 요가를 하는 등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러한 방법의 효과를 상세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시원한 물 한 잔 마시기

수면을 취하면서 줄어든 체내 수분은 기분이 우울해지고, 에너지와 사고력을 떨어뜨리는데요.
수분이 부족할 때는 평소보다 업무가 더욱 안 풀릴 수 있으므로 기상하자마자 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긍정적인 음악듣기

아침에 기상할 때 귀가 아픈 경고음으로 일어나는 것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음악을 알람으로 설정하시는 것은 어떤가요?
이러한 방법은 보다 상쾌하게 기상하실 수 있고 긍정적인 스타일의 음악이 체내 도파민을 방출시켜 기분을 향상시켜줍니다.


3. 90초 샤워

뜨거운 물로 하는 샤워는 침대에서 빠져나왔을 때 잠에서 깨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욕실에서 바깥으로 나갔을 때 체온이 더 떨어져 편안한 기분이 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대신에 거품을 닦아내고 헹구는 과정에 30초 정도는 견딜 수 있는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고 30초는 뜨거운 물로 다시 샤워해주세요.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30초 다시 차가운 물로 샤워하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4. 스트레칭

일어나자마자 실시하는 3분 스트레칭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행동이 체내의 근육을 활성시킬 수 있으므로 일어나자마자 핸드폰을 보시는 것 보다는 잠시 스트레칭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