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피곤한 아침을 극복하는 방법

내용:

1. 시원한 물 한 잔 

체내에 수분이 떨어지면 기분이 우울해지고, 에너지와 사고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수분이 부족할 때는 평소보다 업무가 더욱 안 풀릴 수 있으므로, 기상하자마자 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긍정적인 음악듣기

귀가 아픈 경고음으로 일어나는 것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음악을 알람으로 설정하시는 것은 어떤가요?
아침에 일어날 때 상쾌하게 기상하실 수 있고, 긍정적인 스타일의 음악은 체내 도파민을 방출시켜 기분을 향상시켜줍니다.

 

3. 90초 샤워

뜨거운 물로 하는 샤워는 침대에서 빠져나왔을 때 잠에서 깨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욕실에서 바깥으로 나갔을 때 체온이 더 떨어져 편안한 기분이 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거품을 닦아내고 헹구는 과정에 30초 정도는 견딜 수 있는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고 30초는 뜨거운 물로 다시 샤워해주세요. 마지막으로 30초 다시 차가운 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칭

일어나자마자 3분정도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체내 근육등을 활성시킬 수 있으므로 일어나자마자 핸드폰을 보시는 것 보다는 잠시 스트레칭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