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염증 제거에 좋은 음식

내용:

염증은 우리 몸이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 되었을 때 감염 조직 부위에서 일어나는 반응입니다.
주로 화상이나 동상 및 각종 상처 등으로 손상된 조직 세포를 회복시키기 위해서도 염증 반응은 발생합니다.
또한, 외부환경에서 체내로 유입되는 유해 물질도 체내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만성 염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데 이번에는 염증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녹색 채소와 올리브 오일

녹색 채소와 올리브 오일은 염증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왜냐하면 베타카로틴과 눈에 좋은 루테인의 흡수가 촉진되기 때문인데요.
루테인은 눈의 염증을 감소시켜주어 노화된 눈에 특히 효과적이고 베타카로틴은 노년층의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고마운 영양소입니다.
또한, 육류음식을 섭취 할 때나 샐러드에 올리브 오일을 약간 뿌려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시금치와 블루베리

시금치와 블루베리는 따로따로 먹어도 좋지만 같이 먹으면 더욱 좋은데요.
매일 블루베리를 드신 분은 운동 후 염증 수치가 감소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블루베리가 염증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며 시금치는 운동 중 호흡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시금치는 또한 근육 운동을 하는 동안 파괴된 근육의 성장을 도와주므로 블루베리와 시금치를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라즈베리와 포도

단 음식을 끊을 수 없는 분이 많은데 라즈베리와 포도는 달면서도 염증을 이기는 조합입니다.
라즈베리와 포도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염증에 특히 효과적이니 단 음식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라즈베리와 포도를 갈아 스무디를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