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염증 제거에 좋은 음식

내용:

 

1. 녹색 채소와 올리브 오일

 

녹색 채소와 올리브 오일은 염증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베타카로틴과 눈에 좋은 루테인의 흡수가 촉진되기 때문인데요.
루테인은 눈의 염증을 감소시켜주어 노화된 눈에 특히 효과적이며, 베타카로틴은 노년층의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고마인 영양소입니다.
육류음식을 할 때 뿐만 아니라 샐러드에 올리브 오일을 약간 뿌려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시금치와 블루베리

 

시금치와 블루베리는 따로따로 먹어도 좋지만 같이 먹으면 더욱 좋은데요.
매일 블루베리를 드신 분은 운동 후 염증 수치가 감소된 연구결과가 있는 만큼 블루베리는 염증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며, 시금치는 운동 중 호흡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시금치는 근육 운동을 하는 동안 파괴된 근육의 성장을 도와주므로 블루베리와 시금치를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라즈베리와 포도

 

단 음식을 끊을 수 없는 분이 많은데요.
라즈베리와 포도는 달면서도 염증을 이기실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와 포도에는 항산호 물질이 풍부하여 염증에 특히 효과적이니, 단 음식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라즈베리와 포도를 갈아 스무디를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