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겨울에 특히 좋은 굴의 효능

내용:

겨울철 보양식품하면 굴을 빼먹을 수 없는데 굴은 남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효과적입니다.
왜냐하면 굴에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칼로리도 낮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굴에 많이 있는 아연 성분은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시켜 천연 자양강장제로 불립니다.


하지만 굴이 몸에 좋다고해서 과도하게 드시면 영양의 불균형인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굴은 차가운 성질이 있기 때문에 설사나 배탈 등의 소화불량을 유발하므로 적당량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이러한 굴은 자연산이 좋은데 갯벌에 소나무 가지를 꽂아 두면 저절로 굴들이 붙어서 자랍니다.
자연산 굴은 항상 바닷물에 잠겨 있는 것이 아니라 밀물 때만 바닷물에 잠기고 썰물 때는 햇빛에 드러나므로 자라는 속도가 느려 크기가 작습니다.


반면, 사람이 키운 양식굴은 항상 바닷물 속에 잠기게 해두기 때문에 자라는 속도도 빠르고 다 컸을 때의 크기도 자연산 굴보다 훨씬 큽니다.
모양도 자연산 굴보다는 좀 더 넓직하게 생겼고 굴 가장자리의 검은색 부분이 더 많지만 영양면에서는 전혀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또한, 굴은 심장건강 증진에도 효과적인데 칼륨과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아 혈압을 낮추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겨울철 혈액순환이 잘 안되시는 어르신분들께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마지막으로 굴은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효과적인데 굴에 함유된 풍부한 미네랄이 골다공증으로부터 뼈를 지켜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