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건강한 식사 기초원칙

내용:

건강한 식사는 우리가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천천히 음식물을 분해할 수 있도록 장내 독소를 제거해주기도 합니다.
그만큼 건강한 식사는 우리 몸에 큰 도움을 주는데 바쁜 현대인들은 종종 식사를 하지 못하고 패스트푸드로 급하게 때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안내해드리는 건강한 식사에 대한 정보를 통해 몸관리를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식사를 하실 때에는 몇 가지 원칙을 세워 두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로 식사를 하는 도중에 물을 드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러한 행동은 주의합니다.
대신에 물은 식사하기 전이 아니라 식사를 모두 마친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을 하면서도 카페인 섭취를 위해 커피를 자주 드시는 분이 많은데 그대신 차나 물을 섭취하는게 더 좋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역시 충분하게 섭취하시는 게 좋은데 하루에 최소 4컵 이상이 적정량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일은 점심에 먹는 것도 좋지만 바쁜 아침에는 샐러드로 만들어서 드시는 게 좋은데요.
샐러드를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전날 저녁에 미리 썰어두시고 다음날 아침에 드레싱만 뿌려서 간단히 먹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백질 역시 건강한 식단을 위해서 빼먹을 수 없는데 많은 분들이 드시는 닭가슴살을 꼭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자신의 입맛에 맞는 단백질을 섭취하되 콩이나 계란, 생선류 위주로 드시고 육류 섭취는 점차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