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건강한 식사 기초원칙

내용:

건강한 식사는 우리가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천천히 음식물을 분해할 수 있도록 장내 독소를 제거해주기도 합니다.
그만큼 식사는 우리 몸에 큰 도움을 주는데 바쁜 현대인들은 종종 식사를 하지 못하고 패스트푸드로 급하게 때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안내해드린 건강한 식사에 대한 정보를 통해 몸관리를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몇 가지 원칙을 세워 드시면 더욱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우선 건강한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물은 식사 전에 드시는 것 보다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을 하면서도 카페인 섭취를 위해 커피를 자주 드시는 분이 많은데 그대신 물을 섭취하는게 더 좋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역시 자주 충분하게 섭취하는 게 좋은데 최소 하루에 4컵 이상이 적정량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일은 점심에 먹는 것도 좋으나 바쁜 아침에는 샐러드로 만들어 드시는 게 좋은데요.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은 전날 저녁에 미리 썰어두고 다음날 아침에 드레싱만 뿌려 간단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백질 역시 건강한 식단을 위해 빼먹을 수 없는데 많은 분들이 드시는 닭가슴살을 꼭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자신의 입맛에 맞는 단백질을 섭취하되 육류 섭취는 점차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