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건강정보

제목:건강한 식사 기초원칙

내용:

건강한 식사를 원해 각종 블로그도 찾아보시고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이 많은데요.
건강한 식사를 위한 지침을 해드리겠습니다.

몇 가지 원칙을 세워 드시면 더욱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우선 건강한 식사를 위해 물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물은 식시 전에 드시는 것 보다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을 하시면서 커피를 자주 드시는 분이 많은데, 커피 대신 물을 자주 드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과일과 채소 역시 자주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 최소 4컵 이상의 과일과 채소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점심에 먹는 것도 좋지만 바쁜 아침에 샐러드로 만들어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전날 저녁에 미리 썰어두고 다음날 아침에 드레싱만 뿌려 샐러드로 드시기 바랍니다.

단백질 역시 건강한 식사를 위해 빼먹을 수 없는데요.
단백질 섭취를 위해 꼭 닭가슴살을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입맛에 맞는 단백질을 섭취하되, 육류의 섭취는 점차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