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의료실비보험


보험에 가입한 분들 중 보험료가 하나도 아깝지 않다고 여기는 분은 없을텐데요.
그 이유는 자신이 아플 때에야 보장을 받겠지만 아프지 않으면 괜한 보험료만 나간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보험료를 한 푼이라도 절약하고자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드리고자 지금부터는 의료실비보험을 보다 저렴하게 찾는 조건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만기시점

의료실비보험은 만기시점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기를 짧게 설정하면 비교적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데요.
다만, 만기가 짧은 보험은 계약이 끝나고 재가입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소 보험료가 높아지더라도 만기는 최대한 길게 설정한 후 보험료를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2. 보험료 할인제도

보험료를 줄이는 방법에는 건강체나 자동이체 등 다양한 할인제도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건강체 할인제도란 가입자의 건강상태가 보험사에서 약정한 건강조건을 부합한 경우 할인받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혈압이나 체질량 지수가 정상이거나 비흡연자일 시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자동이체 할인제도는 납부하는 보험료를 자동이체로 설정하면 납부 보험료의 1%를 할인받습니다.
이외에도 무사고자나 장기계약자로 보험료를 할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의무부가특약

일부 의료실비보험에는 의무부가특약이라고하여 가입할 때 반드시 선택특약항목을 추가해야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특약이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자신에게 불필요한 특약이라면 문제가 생깁니다.
왜냐하면 결국 필요치 않은 특약이 무분별한 보험료만 납부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는 의무부가특약이 많지 않은지 고려해야합니다.

4. 선택특약

의료실비보험은 특약을 추가하여 일반상해사망이나 강력범죄피해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는데요.
자신이 가입한 특약에 따라서 보장내용이 달라지다보니 무리하게 설계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건강이나 직업, 취미에 따라 필요한 특약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야외활동이 적으신 분이라면 골절 관련 특약은 적게 가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별도의 암보험이 없는 분이라면 암 관련 특약으로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