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적립금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료에 적립금을 추가하면 계약이 만기되거나 중도해지 시 환급금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의 적립금은 신중히 설정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의료실비보험의 적립금이 높아질수록 보험료가 크게 오르기 때문인데요.
나중에 환급받을텐데 많이 내도 되지 않느냐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만기에 받을 금액은 물가상승률에 따라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15년 뒤에 환급받을 10만원은 현재의 10만원과 가치가 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의 적립금을 설정할 때는 자신의 재정상황을 충분히 고려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적립금이 높아질수록 보험료가 오르다보니 중도에 해지하는 일도 잦아지는데요.
만약 계약을 하고 중도에 해지하면 앞으로 의료비 보장을 받지 못하고 다시 가입하려해도 보험료나 보장범위 등에서 패널티가 많습니다.
그리고 경제적인 문제가 생겨 계약 중간에 납입 보험료를 인출하게 되면 환급률이 떨어지니 주의합니다.

그러므로 의료실비보험은 적립보험료를 최소화 시킨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순수보장형은 별도의 적립보험료가 없다보니 만기환급형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저해지환급형이라 하여 보험료도 저렴하고 환급금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인기입니다.
다만, 가입 초기에는 환급금이 없으며 계약 후 일정기간을 유지해야합니다.
저해지환급형은 일반 상품에 비해서 보험료가 30% 정도 저렴하오니 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